거북목 교정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증후군을 가진 현대인들이 급격하게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거북목은 외관상 보기 좋지도 않고 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제 거북목 교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그럼 거북목 교정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북목 교정과 거북목 치료는 별개다. 목의 C자 커브를 회복하는 교정을 해야만 통증이 사라지고 이를 거북목 치료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교정과 치료는 별개의 문제이며 거북목이 있어도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 거북목 치료는 목 근육과 인대의 문제로 치료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목뼈의 배열을 변형시킨 원인이 되는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만들어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치료를 통해 통증을 줄인 후에는 거북목 교정 스트레칭을 시작하면 됩니다. 짧아진 목 안쪽 근육을 늘리는 운동 등을 통해 긴장되어 있는 목 근육과 인대를 풀어줘야 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이 어깨와 등도 굽게 되고 이 때문에 일자허리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북목 치료를 받고 나서 통증이 좋아지고 스트레칭 후 상태가 많이 좋아진 이후에 본인의 근본적인 자세에 대한 문제를 잊고선 다시 목을 앞으로 쭉 내민 예전 자세로 돌아가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러면 다시 통증이 재발될 수밖에 없는데 거북목 교정을 위해서는 목에 안 좋은 자세부터 바로잡아야 합니다.
특히 고개를 푹 숙이는 자세를 고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핸드폰을 사용할 때 고개를 푹 숙여서 사용하지 말고 눈높이에 맞춰 사용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도 목을 쭉 빼고 보지 말고 항상 눈높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거북목 교정이 가능하며 자세 교정을 위한 인식의 개선 및 자세 교정에 도움을 주는 보조 기구 등을 고민해 보는 것도 거북목 교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