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운 겨울, 스트레칭이 꼭 필요한 이유


요즘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이 찾아오게 되면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수축되면서 움츠러들고 뻣뻣해집니다. 게다다 추운 날씨로 인해 움직임이 적어지고 운동량까지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의 근력은 약해지게 되고 골밀도도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근력 저하와 골밀도 감소는 척추 질환에 치명적입니다. 이런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도와 뭉친 근육 속 피로물질을 빠르게 제거하고 근육 경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인간은 원래 해부학적으로 서서 활동하도록 되어있지만, 우리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일상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몸은 점점 굳어지고 근육도 경직되어 뻣뻣해집니다.


몸과 근육이 뻣뻣해지면 과격한 운동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도 부상의 위험이 매우 높아집니다. 스트레칭을 하면 근골격계 조직이 유연해지고 탄력을 갖게 되어 관절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이는 몸의 움직임 역시 부드러워지게 하는데 스트레칭으로 근골격계 조직이 균형을 이루면 근육과 신경 상호작용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져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호흡이 원활해지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와 피로도 많이 줄어들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