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리의 몸이 경직되면 생기는 증상들




요즘과 같은 추운 날씨에 우리의 몸이 경직되게 되면 몸에 어떠한 변화가 생기게 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딱딱하게 경직된 몸이 야기할 수 있는 여러 문제에 대해 알기쉽게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의 몸이 경직되는 경우에는 여러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몸이 굳고 경직되면 자주 다치고 결림이나 통증 및 쉽게 살이 찌고, 피곤해지거나 피부가 거칠어지며, 몸이 쉽게 차가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몸이 딱딱하게 굳어 있으면 걷기, 서기, 일어서기 등의 동작이 힘들어집니다. 특히 전체 근육의 70% 정도가 몰려있는 하반신이 경직될 경우 무릎 관절에 부담이 가고 무릎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과 연결된 고관절을 움직이는 것도 힘들어져, 다리를 크게 내딛는 것이 어려워지고 보폭이 작아지며, 일상에서 쉽게 넘어지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몸이 차갑고 딱딱해지면 통증이 잘생기게 됩니다. 어깨 결림이나 허리 통증, 무릎 통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근력이 저하되고 몸이 찬 상태로 딱딱하게 경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경직되고 차가워지면 근육 속을 통과하는 모세혈관도 딱딱해지게 됩니다. 혈액이 탄력을 읽고 굳게 되면 혈액순환 장애가 생깁니다. 혈액은 영양소와 산소를 세포 구석구석까지 보내고 몸에 쌓여있는 피로나 노폐물을 회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면 쉽게 피곤해지게 됩니다.

또한, 몸이 경직되면 전반적인 대사능력이 떨어지고 지방은 연소되지 않고 축적되어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됩니다. 그 외에도 혈관이 경직될 경우 피부 건조증이나, 검버섯, 주름, 탄력 저하 등의 피부 관련 질환도 유발하게 되니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특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딜리버리케어는 당신의 건강한 삶을 위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